소설 비소설 시집 경영|학술 아동학습 건강|종교 신간목록
입금계좌번호
국민은행 814-01-0408972
뿌리출판사

   마케팅이 곧 혁신이다
 
   저자/역자 : 김유일(공무원)
   출판일 : 2006.03
   페이지 : 320 ISBN : 8985622560 (03340)
   판형 : 신국판  
   정가 : 12,000원
 
해당도서 분류바로가기 : 경영,경제
바로가기 : >>내용  >>목차  >>출판사서평

내용

말단 공무원이 말하는 혁신이란

題 目 : 마케팅이 곧 혁신이다 (김유일 저)





어디 혁신이 별것입니까?

혁신의 시작은 바로 ‘나’부터 입니다.

내 마음을 변화하는 데서 시작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대의 마음을 읽고, 나를 변화시켜 조직을 혁신해 나가야 살아 나갈 수 있다는 현직 말단 공무원의 경험에서 터득한 마케팅 혁신에 대한 실용서 ‘마케팅이 곧 혁신이다’를 펴내 화재가 되고 있다.





저자 김유일(조달청/공무원)충남대 교수는 혁신의 시작은 ‘내 마음’에서 부터입니다.

혁신하지 않는 조직은 존재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내 마음을 변화시키는 데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나를 변화시켜야 살아 나갈 수 있다고, 저명한 미래학자 피터 드러커는 “잘 나갈 때 생각과 조직을 파괴하라, 그래야 미래를 지배할 수 있다.” 면서 경영에는 오직 두 가지 과제, ‘혁신’과 ‘마케팅’만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혁신의 시작은 바로 ‘나’부터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내 마음을 변화하는 데서 혁신은 시작하는 것입니다.




서평

추천의 글





충남대 경영학과 / 정용길(경영학박사)교수



청출어람(靑出於藍)이라는 말이 있다. 쪽에서 나온 푸른 물감이 쪽빛보다 더 푸르다는 뜻으로, 제자가 스승보다 더 나음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이다. 김유일 씨가 쓴 책을 받아 본 순간에 느꼈던 솔직한 심정이다. 몇 년 전에 나는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저자에게 마케팅을 가르쳤고 석사논문의 지도교수로서 논문지도를 담당했다. 그러나 그러한 과거의 시간과 경험은 과거의 일일 뿐이고 현재는 저자 나름대로의 마케팅적 식견과 안목을 갖고 세상과 삶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훌륭하게 설명하고 있다. 더구나 저자는 조달청 공무원으로서 본인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도 시간이 부족할 텐데 틈틈이 주옥같은 글을 남긴 것에 대해 많은 격려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



본서는 85개 글을 크게 아홉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구성하고 있다. 마케팅의 기본적 개념과 마인드를 갖고 세상살이의 여러 가지 문제를 이해하고 답을 찾고자 하였다. 고객감동과 고객만족, 고객마음 읽기, 내부고객 만족, 마케팅의 다양한 응용영역, 마케팅 마인드, 자기계발의 문제를 진지하고 진솔하게 다루고 있다. 더구나 이 시대의 화두라 할 수 있는 혁신의 문제를 마케팅과 연결시키고 있는 것은 저자의 마케팅 이해와 적용의 폭이 그만큼 넓어지고 깊어진 증거라 할 수 있다. 모든 글이 하나같이 보석처럼 귀하고 살아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있다.



마케팅은 시장이라는 환경에 개인과 조직이 어떻게 적응해야 생존과 발전을 가져오는지를 가르쳐 주는 이론체계 내지는 문제해결 기법이라 할 수 있다. 요즘처럼 모든 것이 시장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글로벌 시대에서 마케팅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은 대단히 중요하고 필요하다.



학교에서 남을 가르치는 것을 평생의 업으로 삼는 선생들은 쉬운 것도 어렵게 이야기하는 버릇이 있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대학 교수의 말을 들으면 오히려 헷갈리는 경우를 나 자신도 종종 경험한다. 마케팅이 무엇이고 이를 우리의 삶에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편하게 알고 싶은 사람에게는 본서는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라고 생각하여 추천의 글을 올린다.